사이클 1 페이지

본문 바로가기
문의전화   053-955-2006

사이클소개

사이클 목록

  • 2
    크로스컨츄리
    • 지형의 기복이 심한 오르막길과 내리막길 등의 지형을 배경으로 대부분 폐쇄된 산림도로나 시골길이 경기장이 된다.

      1966 미국 애틀란타 올림픽때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이 종목이다.

      경기 코스에는 오르막과 내리막, 평지, 직선로와 굴곡이 골고루 섞여 있어, 산악자전거의 여러 가지 테크닉을 종합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좋은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. 코스는 지형과 기후조건에 구애 없이 100% 자전거를 탈 수 있어야 한다.
  • 1
    다운힐
    • 경기 종목 중 가장 화려하고 인기가 높은 경기이다.
      보통 경기는 대회 마지막날에 치러지는데 이는 경기 중 선수가 부상을 입거나 자전거 고장으로 다른 경기에 나갈 수 없는 경우가 빈번하게 생기기 때문이다.

      3~4 Km 거리를 최고속 80Km를 내고 3~5분에 내려오는 경기이며, 시간으로 순위를 결정합니다. 상황에 따라서는 1명의 선수가 2회에 걸쳐 경기를 하고, 2회 경기중 가장 기록이 빠른 기록으로 승자를 결정할 수 도 있다.

      산악자전거 경기 중 가장 가장 빠른 속도를 내는 경기이므로 자칫 잘못하면 크게 다치는 경우도 있다.
      다운힐을 위한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와는 조금 다르다. 빠른 속도에서도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는 여러 가지 장치가 앞 뒤 모두 달려있다.
      출전자도 오토바이 헬멧과 같이 머리 전체를 감싸는 헬멧을 착용하고 출전하며 팔, 다리, 어깨, 가슴, 등 온 몸에 보호대를 착용하고 출전한다.

     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이 때에 따라서는 유리할 수도 있으므로 자전거의 설계도 경량화보다는 주행 안정성에 더 치중한다.

대구광역시자전거연맹

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용약관

상호 : 대구광역시자전거연맹대표 : 민병윤사업자등록번호 : 502-82-71308E-Mail : dgcycling@hanmail.net
주소 : 대구시 수성구 팔현길 241(만촌동) / [대구시 수성구 만촌 1동 60-번지]TEL : 053-955-2006FAX : 053-953-4821
COPYTIGHT ⓒ 대구광역시자전거연맹 ALL ROGHTS RESERVED.